컨텐츠 바로가기

동아리

처음으로 > 학생마당 > 동아리

  • 인쇄

2019학년도 동아리 활동장소 및 활동 내용

연번

동아리 이름

활동장소

활동 내용

1

D.C

1-1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가지고, 이런 의지를 바탕으로 여러 사회분야에 대해 탐구하여 최선의 방법을 찾아 결론을 도출하고 혼자하는 활동보다 협동하는 팀 플레이 위주로 활동하여 구성원의 단결력을 높이고 최선의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노력한다.

2

DS

화학실

다양한 과학 실험과 관련 활동을 통해 관심 분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심화 학습할 수 있다.

3

CSI

생명과학실

여러 분야의 과학실험과 독서, 영화, 과학기사 탐구를 통하여 더 심화된 과학을 재밌게 받아들이고, 교과와 연결 지어 체계적인 과학 활동을 함.

4

콕스

강당

배드민턴 기초 기능 및 전문 기술 향상으로 평생체육 기반 조성

5

라온제나

미술실

풍부한 미술 관련 경험들과, 미술에 관한 생각과 지식의 확장, 자신의 작품의 표현력 향상을 목표로 개개인의 진로를 제대로 구성하고 연출하게 되는 동아리와 미래 사회에 영향을 끼치는 예술가가 되고자 힘씀.

6

유네스코

1-9

봉사활동 및 봉사와 관련된 활동을 통해 나눔을 배우고 실천하기 위함. 선후배간의 소통을 활발하게 하여 더 나은 학교 생활을 하기 위함.

7

동의보감

지구과학실

여러 가지 실험을 통해 협동심을 기르고 생명·화학 분야의 지식을 넓힘. 자신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해 조사하여 발표하는 활동으로 진로를 구체화함.

8

Hi-Story

2-4

우리나라 역사를 책과 영화, 현장체험 등을 통하여 잘못 알려진 내용에 대하여 다시 생각해 보고, 어떠한 사건에 대하여 토론해보고 학교에서는 알려주지 않았지만 좀 더 알고 싶었던 부분을 조사한 후 서로 알려주는 식으로 역사에 대해 깨우치는 뜻 깊은 시간을 갖는다.

9

집현전

도서관

운남고 도서관의 소중한 책들을 관리하고 친구들에게 책을 대여해 줌으로써 좀 더 편하게 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해줌.

10

아고라

2-2

정치, 사회, , 과학, 의료와 같은 다양한 주제로 여러 방식의 토론을 진행하여 사고력과 발표력을 향상시키고 더불어 상황에 대처하는 순발력을 키우기 위해 노력. 타 동아리와 토론 배틀을 하여 동아리 학생들의 실력을 입증함

11

프시케

2-6

여러 활동들을 통해 나에 대해 깨닫고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이해할 수 있게 되고 자신의 가치관이 정확히 성립될 수 있도록 함.

12

가이아

음악실, 축구부쉼터

댄스를 좋아하는 친구들이 모여 자신의 진로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해보는 시간을 갖고, 여러 친구들이 협동하는 팀 활동을 통해 공동체의식을 함양한다. 또한 참여하는 모든 공연에 최선을 다하고 교내,외 대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13

시나브로

2-3

사회에 좋은 변화를 불러올 수 있는 학생들이 될 수 있도록 여러 지식과 경험을 쌓기

14

요리조리

기술가정실

달마다 주제를 바꿔가며 자유롭게 음식을 만들어 서로 시식, 동아리 활동을 통해 요리 실력 향상

15

RCY

1-3

다양한 의료봉사, 의료관련토론, 심폐소생술, 응급처지법, 캠페인 등 부원들과 다양한 활동을 함으로써 자신의 진로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갈 수 있다.

RCY에서 주최하는 교외활동을 참가하거나 응급처치 대회에 참가함으로써 사람의 생명에 대해 생각할 수 있다.

16

EDM

영어1

실생활 속의 영어 미디어 매체들을 모둠별 활동을 통하여 서로의 어려운 부분을 같이 보완해 나아가며 영어회화 실력 등을 향상시킴.

17

CM

2-8

창의 수학 문제, 멘사 문제를 풀어보고 우리가 잘 모르는 수학과 관련된 내용들에 대한 활동을 함으로써 수학적 사고방식을 키우고 창의력을 향상시킨다.

18

UNIT

컴퓨터실

IT와 관련된 활동을 하며 해당 진로에 대한 흥미를 이끌고 이해도를 높인다.

19

버들이랑

2-7

진로체험과 진로 관련 분야에 대한 고찰을 통해 자신의 비전을 명확하게 세운다., 교사의 직업을 이해한다.

20

방송부

방송실

학교행사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게끔 역할을 수행하며 방송 장비들을 다루거나 방송부로서의 활동을 해 리더쉽, 창의성, 협동성을 기를 뿐만 아니라 꿈에 더 가까워지는 것을 목표로 함.

21

아미고

1-2

과학 실험을 중심으로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고, 창의력을 키운다.

22

콜로세움

1-4

서로 자신의 진로에 대해 이야기 하며 정확한 진로를 세움. 건축물 모형을 만들며 경험을 쌓음.

23

민주인권평화

1-6

민주, 인권, 평화를 주제로 감성과 이성을 발달시켜 보다 나은 사회인으로서의 마음가짐을 기른다.

24

UN crew

수학실

승무원과 같은 항공업계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모여 자신이 희망하는 항공업계 직업에 대해 정확히 이해하고 항공운항과, 항공서비스과 등 항공관련 대학, 희망 항공사를 탐색하는 등의 활동을 통해 자신의 진로에 더 가까워지도록 함

25

밴드부

시청각실

퀄리티 높은 공연을 위해 많은 연습을 하는 것 그리고 학생들의 즐거움을 같이 나누는 것.

26

교지편집부

1-10

운남고등학교 교지 운남의 빛발간을 위한 교지편집부 기자들의 역량 강화 및 활동한 기자활동을 통해 완성도 높은 교지 간행을 목표로 한다.

27

여자축구반

풍영구장

여학생들도 신체활동을 장려하고, 축구에 대한 흥미와 진로를 갖을 수 있도록 돕는다.

28

운남카페

운남카페

다양한 홈 카페 음료를 만들어보고 시음하며 자신만의 레시피를 개발하는 동아리. , , , 점심시간에 개별학생들과 함께 카페운영. 추후 봉사시간 부여함.

29

funfun

개별1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다양하고 즐거운 여가 생활 방법을 생각하고 공유함

30

솜씨

개별학습 3

패턴, 계절, 페이퍼 크레프트 등의 주제에 맞게 종이를 올려 장식품을 완성할 수 있다.

31

TV

1-7

Teenager Volunteer 학교 내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 손길이 필요한 공간을 찾아서 봉사활동을 하며 타인을 돕고 배려하며 공동체 정신과 봉사 정신을 함양

32

USINEMA

1-5

주제별 영화 감상을 통해 역사, 사회, 문화, 지리, 경제, 종교, 과학, 의학을 탐구하고 진로와 꿈을 설계 한다.

33

드림씨어터

1-8

다양한 인물, 배경, 역사, 진로를 다루는 종합 문화예술인 영화를 시청하며 인문학적 소양 기르기, 자신의 진로와 관련짓는 활동을 통해 진로 가치관 및 진로 목표 확립

34

독서반

2-1

독서를 통해 단어의 정확한 뜻을 알고 주제를 파악할 수 있다. 책속의 인물에 대해 독자자신을 동일시하여 개인적 통찰을 하며 독서의 효용성과 가치를 알 수 있다.

35

영화감상반

2-5

국내 및 국외의 영화 촬영 방법과 효과를 비교 분석할 수 있다. 영화 내용의 흐름을 이해하고 전달하고자 것이 무엇인지 알 수 있다.

36

AD

진로실

미술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모여 창작활동을 하는 동아리임. UCC, 공익 포스터, 교내 캠페인 실시, 개인작품 제작 등의 활동을 한 후 성과물로 교내전시회를 열 예정임.

37

좋은 말하기

3-4

대인관계를 할 때, 주장하는 글을 쓸 때, 어렵게 적힌 글을 이해할 때 등 많은 상황에서 언어를 주고받는 활동은 필수적이기에 남에게 나의 말을 잘 전달하고, 여러 가지 상황에서 각각 다르게 필요한 말하기 능력을 알고, 요지를 파악하여 순조로운 대화를 이끌어나가서 대인관계 속에서 원하는 바를 얻어낼 수 있도록 함.

38

SOCI’ETY

3-5

경제, 경영, 과학, 의료, 정치 등 사회 전반에 걸친 여러 문제나 이슈를 토론하는 활동을 통해 비판적 사고 기르기

39

삼수동

3-6

수학을 중심으로 과학(생명)과의 연관성을 발견하고 탐구 및 토론의 활동을 통해 해당 분야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깊이 있는 지식을 얻고자 한다. 또한, 창의 수학 문제를 풀고, 발표하며 다양한 관점에서 수학을 마주하고자 한다.

40

체대입시

체력단련실, 강당

체육대학에 들어가기 위한 실기 시험을 위해 기초 체력과 각종 체력 실기 종목들, 근력, 순발력 등을 배워 합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41

Dialogue:다이아로그

3-7

정치,행정,사회적 이슈 등에 관한 정보를 찾아보고 발표하며 자신의 생각을 도출해 내고 동아리 부원들과 토론 해보며 좀 더 발전된 자아를 만들어 갈 수 있다.

42

버들이랑

3-8

1. 교대 및 사범대 진학을 꿈꾸는 학생들이 모여 진로 관련분야에 대한 토의를 통해 자신만의 비전을 명확히 세울 수 있다. 2. 교사라는 직업을 이해한다.

43

R.C.Y.

3-9

RCY(Red.Corss.Youth)4대 활동 목표인 건강과 생명의 보호, 봉사, 친선, 적십자 이념 보금 활동을 통하여 적십자 인도주의와 봉사정신을 실천한다. 의료 봉사 분야에 관심을 가진 학생들이 모여 서로의 지식을 공유하고 함께 성장한다.

44

아두이노플러스

물리실

4차 산업혁명과 의무화되어가는 코딩교육에 대비하기 위해 코딩을 쉽게 배울 수 있는 아두이노를 선정, 창의력이 필요한 창작활동을 많이 접하여 컴퓨팅사고력을 기를 수 있는 인재를 만드는 것

45

AGORA

3-10

시사,경제를 비롯한 사회의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다양한 토론활동을 진행하여 생각의 폭을 넓히고 지식을 함양하는데 의의를 둔다. 또한 토론을 통해 논리적이고 주체적인 언변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한다.

46

DSI

진로상담실

수학과 과학에 대한 심화적인 학습을 추구함.

책 속의 이론에 대한 실생활적 쓰임을 고찰하고, 이를 활용하여 수학과 과학의 융합에 대한 다양한 사고를 함양하는 것을 목표로 함.

47

골든벨

3-1

독서활동을 통해 보다 넓은 사고력과 세상을 향한 마음의 창을 넓혀 아름답고 지혜로운 삶을 영위하도록 한다

48

책속으로

3-2

다양한 분야의 책을 읽고, 전인적 발전을 이룸.

49

책과콩나무

3-3

다양하면서도 균형 잡힌 독서습관을 형성하고, 토론을 통해 타인, 사회와 소통하는 기회를 가진다.

50

책권하는사회

운남학숙

꾸준한 독서를 통해 진로탐색의 기회를 갖고 인문학적 소양을 키운다.

51

책으로세상보기

운남학숙

독서 및 토론활동을 통한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획득 및 진로탐색활동

52

독서토론반

운남학숙

독서를 통해 여러 분야의 쟁점을 정리하고 팀을 이루어 토론한다.

53

다독다독

미래형교실

진로 관련 다독을 통해 진로 탐색의 기회를 갖는다.